애기대포는 진립니다

2017. 8. 10. 14:45Canon/EOS 5D Mark III

제가 가지고 있는 애기대포(구형)가 맛이 간건지, 아님 원두막이 맛이 가는 중인지는 모르겠지만

1) 촬영 하기위해 반셔터 누르면 촛점이 잡히는데

2) 바로 촬영 하지 않고,구도를 바꿔서 다시 반셔터를 누르면 촛점을 잡질 못하고 프리징(?) 현상을 일으키며, 먹통이 되는 현상이 일어 나네요.

3) 이때 상단 액정을 보면, 셔터속도가 8000에서 숫자가 줄어 들다가 숫자가 사라지고 난 후에야 반셔터가 먹습니다.


이거 아무래도 애기대포나, 원두막 둘 중 하나는 문제가 생긴것 같습니다.

컷수가 13만컷이라 혹시 셔터쪽에 문제가 생긴건지 모르겠네요.

머 일단 오늘 원두막이랑 애기대포를 Z3000에 가져가서 진단 좀 해달라고 맏기고 왔습니다.

다음 주 중이나 되야 결과를 알수 있을거라고 하네요.


그래서 애기대포 신형을 하나 샀습니다.

마침,그럭저럭 괜찮아 보이는 중고가 하나 나와서...ㅎ

확실히 신형이 조금,  아주 조금 더 좋아 보이는것 것 같습니다.

원본크기에, 샤픈만 쪼금 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