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애기대포로는 부족해 텔레컨버터x2를 샀습니다

2017. 1. 14. 15:37안락 통신

헝그리하게 취미생활을 즐기자는 주의라, 장비에 대해 큰 투자는 자제하고 있는 신출 늙다리 취미 진사 입니다.
eos m부터 시작해, 600D 그리고 5D..이제는 오막삼에 정착 했네요.
장비에 대해 큰 투자 안한다고 했지만, 2년여 만에 캐논에선 최고의 바디 라고 하던 오막삼까지 달려 온 걸 보면 
큰 투자 안하겠다 생각했던 초심이 민망하기 까지 합니다.

머 제가 귀도 좀 얇고,충동구매도 제법 합니다.^^;;

옇던, 오막삼에 렌즈라야 구형 애기대포와, 어둠의L렌즈 28-135mm와, 큰 맘 먹고 산 17-40 L 이렇게 가족을 만들어 놨는데
다른건 불만 없는데 200mm 애기 대포가 약간 아쉬웠습니다.
의외로 200mm라는 망원임에도 불구하고 단렌즈라는 특성으로 인물사진에는 아주 뛰어난 점을 발견해 자주 찍어 보고
아주 흡족했는데, 정작 망원의 잇점을 살려야 하는 일출 사진에는 좀 아쉬움을 느끼곤 했습니다.

해서 캐논의 익스텐더 x2를 알아보니 이건 뭐 가격에 자비가 안 보입니다.
그래서, 꿩 대신 닭이라고 호루스벤누의 텔레컨버터 EXTENDER XF 2X C-AF라는 녀석을 이틀 전 구매 해서 오늘 받았습니다.


.

문제는이 녀석이 애기대포 와 도 안 맞고 어둠의 L렌즈에도 작동이 안되네요.
불량품 낙찰인지 뭔진 모르겠지만, 일단 어쩌다 작동이 되긴 했는데 err80인가 뜨고 먹통!!!

토요일인 줄은 알고 있지만, 다급하게 호루스벤누에 전화해 보니 다행히 직원이 받네요.
아주 친절했습니다.
그리고 반송 되어오면 테스트 해보고 이상없는 다른 물품으로 교화해 주거나, 돈 도로 돌려 주겠다고 합니다.

참 친절 했습니다.

일단, 에러가 뜨기 전 베란다에서 몇 장 찍은 사진을 비교해 봤습니다.
윗 사진은 200mm이고, 아랫 사진은 텔레컨버터 결합해 찍은 사진 입니다.
400mm....ㅎㄷ ㄷ 합니다.
무조건 구비해야 겠습니다.

무보정에 사이즈만 절반 줄였습니다.

200mm



400mm(손 떨방 없는 애기대포 인지라 약간의 블러가 보입니다 만 삼각대 거치하는 일출 사진 용으론 아주 딱 으로 생각 됩니다)




200mm



400mm




아주 훌륭하진 않지만 제가 사용하려는 목적에는 부합 합니다.
괜찮아 보입니다.